✍🏻 학습 기록
✍🏻 학습 기록
* Waterfall 방식
: 기획 단계에서 진행한 버전이 변경 없이 출시까지.
* Agile, Lean 방식
: 최소 스펙을 기획하고 시장에 내 놓은 후 유저의 반응을 통해 기능을 개선해가는 방식
* 5D 방식
: Define-Design-Develop-Distribute-Distill.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개발, 사용자에게 유통 후 사용자 측정 및 아이디어를 통해 검토 후 다시 제출
* Agile Process
: 계약이나 도구보다 사용자가 먼저. 반복적인 개선. -> 단기간에 작동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어, 문제가 생겨도 회복이 빠름.
* 스크럼 모델
• Agile 개발 방법론의 하나로, 회의를 통해 '스프린트'라는 개발 주기를 정한 뒤, 이 개발 주기마다 회의 때 정했던 규칙을 구현.
• 그리고 이 하나의 개발주기(스프린트)가 끝날 때 마다 스프린트 검토 회의를 거쳐 생산되는 프로토타입을 통해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더 나은 결과물을 구현. 스프린트는 보통 약 2주.
* User Story
• 서비스 고객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기능을 서술한 것
• 고객 가치에 대해 기술적 전문 용어가 아닌 일상의 언어로 서술한 것
• 한 두명의 개발자가 반나절~2주일 안에 구현하고 테스트 할 수 있는 정도의 크기
• User Story의 규칙 - Who, What, Why. - Role, Goal, Benefit. '사용자역할'은 '이유/장점'을 얻기 위해 '행위'를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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